본문 바로가기
정보

백현동 특혜 의혹 압수수색

by 인포센터관리자 2023. 2. 7.
반응형

백현동 특혜 의혹 압수수색
출처 : 연합뉴스

 

 

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 본격 수사

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(엄희준 부장검사)는 오늘 오전 성남시청과 성남도시개발공사, 부동산 개발회사인 아시아디벨로퍼 등을 압수수색 하고있습니다.

 

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측근인 김인섭 전 한국하우징기술 대표, 정모 아시아디벨로퍼 대표 주거지, SPC(특수목적법인)과 성남알앤디피에프브이 등 총 40여곳을 압수수색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.

 

 

백현동 개발

백현동은 옛 한국식품연구원 부지 11만 1265제곱에 아파트를 지은 사업인데요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정이던 당시 아시아디벨로퍼에 매각된 뒤 한번에 4단계의 용도 변경이 이루어져 특혜 의혹을 낳았습니다. 원래 자연녹지지역이던 것이 한순간에 준주거지역으로 탈바꿈 했던 것입니다. 이와 같은 파격적인 용도 변경은 쉽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김인섭 전 대표의 영입과 연관이 있다고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.

 

 

관련자 입건

현재 이 사건 관련 입건자는 이재명 대표, 정 전 실장,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, 성남시 공무원 3명 등 총 10명입니다. 

 

 

민주당 이상민 장관 탄핵소추안 발의

탄핵소추안 발의하기로 오늘 민주당은 이태원참사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기로 합의했습니다. 민주당은 발표에서 159명이 무고하게 희생

isyn.co.kr

 

조국 딸 김어준 유튜브 방송 인터뷰

최근 자녀입시비리를 법원에서 유죄판결받아 징역형이 선고된 조국의 딸이 유튜버 김어준의 채널에 나와 인터뷰를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 조국 입시비리 1심 선고 조국 혐의 조국은 자녀의

isyn.co.kr

 

반응형

댓글